비트코인 수렴 구간, 매수와 매도 결정 초읽기_부자노트
본문 바로가기

토끼풀 노트

비트코인 수렴 구간, 매수와 매도 결정 초읽기_부자노트

반응형

비트코인 디센딩 구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각각 자본 13%, 15%를 투여한 상황(총 자본 28% 투여)에서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형태로 수렴하는 디센딩 구간을 보이고 있다. 방어적인 매수형태를 취했던지라 큰 이익을 본적은 없지만 그렇다고 손실율이 크게 나오지는 않았다. 그리고 곧 수렴의 끝이 보이지 않을까한다. 차트만 봤을 때는 곧 급등구간이 나오므로 매수를 해야하는 타이밍이다. 하지만 매수를 하는게 맞을까? 정답은 없고 각 투자자의 성격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최악의 수를 생각하고 매수점을 더 기다릴 예정이다. 

 
 
2023년 5월 27일 토요일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한화 3,5737,000원이다.
여기서 급등한다면 4,100만원대까지 예상해볼 수 있지만 (현재 대비 상승폭 15%)
최악의 시나리오는 3단계로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다.
 

하락선 시나리오 3단계

1차 급락시 3100만원 (현재 대비 하락폭 15%)
2차 급락시 2600만원 (현재 대비 하락폭 25%)
3차 급락시 1600만원 (현재 대비 하락폭 55%)
 
여기서 3차까지 갈 경우 최악의 시나리오로 비트코인의 가치하락으로 9시 뉴스에 나올 수준의 내용이 전개될 것이다. 이럴일을 거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비트코인의 특성상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니 여기까지 염두해서 자본의 100%를 올인하는 일은 없도록 최선을 다하자. (부디 욕심을 이겨서 나만의 시나리오대로 하기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매수, 얼마나 할까?

매도가 아닌 매수로 할 것을 결정했다. 이제 다음으로 수렴 구간에 다다른 지금 이제 매수를 얼마나 할지 결정을 해야한다.
1차 급락시(3,100만원)
흥분하지 않고 비트코인과 이더를 합하여 자본금 +35%를 투여할 예정이다. (전체 자본금 60%투여상태)
한번에 투여할 생각은 없다. 2차 급락 가능성이 일어날 확률이 크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나눠서 매수할 예정이다. 
 
2차 급락시 (2,600만원)
이 상황까지 올 확률은 반반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는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하강 시나리오다. 
이 시점에서는 자본금 +25%를 투여할 예정이다. (전체 자본금 85% 투여상태)
이때 역시 한번에 투여할 생각은 없다. 생각하지 않았던 3차 급락을 염두해서 나누어 매수할 예정이다.
 

누구나 계획은 있다. *맞기 전까지는

이렇게 시나리오를 두고 매수를 할 예정이나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의 심리와 욕망 앞에서 정확한 것은 아무것도 없을거라 생각한다. 이 시나리오 계획 역시 맞기 전까지 그럴듯해 보일 수 있다. 결과 앞에서 초라해질 수 있는 계획이 얼마나 많은지..
그럼에도 자신만의 계획을 세우는 이유는 마음이 동요되지 않기 위해서다.
 
마음을 먹고 맞는 것과 마음을 먹지 않고 맞는 것은 분명 큰 차이가 있으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