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수채화 느낌 낼 수 있을까? _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다운받기
본문 바로가기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로 수채화 느낌 낼 수 있을까? _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다운받기

반응형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받고 수채화 브러쉬로 프로크리에이트 색칠해보기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다운받기 아이콘프로크리에이트


안녕하세요 토끼풀 노트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그림어플, 프로크리에이트 어플을 통해서 

수채화 느낌을 어디까지 낼 수 있는지 가볍게 살펴보고, 

아이패드로 수채화 표현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수채화 느낌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색칠해보기

2. 수채화 느낌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추천

3. 프로크리에이트 공식사이트에서 브러쉬 다운받는 방법




프로크리에이트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로 색칠을 조금 해보신 분이라면

프로크리에이트에서도 수채화 색칠에 있어서 

기본적인 브러쉬 툴이 있다는 것을 알고계시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수채화 브러쉬가 아닌 

프로크리에이트 공식사이트에서 공유되고 있는 

사용자가 만든 수채화 브러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채화 느낌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색칠해보기



여러분의 시간을 아끼기 위해 

수채화 브러쉬로 나타낼수 있는 색칠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watercolor 브러쉬 색칠해보기프로크리에이트 watercolor 브러쉬 3종


제가 추천해드리고자 하는 브러쉬가

바로 위의 수채화 브러쉬인데요.

전체적인 베이스를 잡아주는 텍스처 브러쉬와

그리고 색칠에 사용되는 수채화 브러쉬,

그리고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얇은 브러쉬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브러쉬를 통해서 

아래처럼 테스트삼아 그림을 그려봤는데요

맨뒤, 노랑색 배경을 제외하고 

이 프로크리에이트 색칠에 사용된 브러쉬는

 전부 

제가 추천해드린 위의 3가지의 브러쉬입니다.

 

색감이 어떤지 

위에서 하얀색 배경으로 보여드렸기 때문에

아래에서는 흰 배경을 제거하고 

검은색 바탕에서 보이도록 해봤습니다.

화면에서 티가 잘 나지않는 것같지만ㅜ

수채화 자체가 종이질감이 함께 나줘야 

수채화 느낌이 더욱 날 수 있는데요,


때문에 

레이어에서 종이질감 이미지를 추가하고 

투명화시켜서 그린 그림 위에 올려주시면

전체적으로 종이질감 위에 수채화를 

그린듯한 느낌을 줄수 있으니

이 팁도 참고해주세요~

수채화 느낌 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색칠해보기수채화 느낌 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3종

수채화 느낌 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색칠해보기수채화 느낌 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색칠해보기



이 브러쉬는

프로크리에이트 공식사이트에서 보물찾기한

수채화 느낌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인데요.

먼저, 어떤 브러쉬인지 알려드리고 

어떻게 공유 받을 수 있는지 아래에 글을 

같이 붙여두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공식사이트에서 수채화 느낌나는 브러쉬 추천

watercolor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추천watercolor brushes for procreate


이 브러쉬는 Paulbigsunday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유저가 올린

" 3 watercolor brushes for procreate "

라는 이름의 브러쉬 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공식 사이트 커뮤니티에서

해당 브러쉬 이름이나 닉네임을 검색하시면

바로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아래에 어떻게 다운 받는지 다른 포스팅을 통해서

설명을 보시고 따라서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를 

다운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공식사이트에서 브러쉬 다운받는 방법


구글에서 프로크리에이트 공식사이트 검색1. 구글에서 프로크리에이트 공식사이트 검색



Discussion에서 브러쉬 다운받기2. Discussion메뉴의 Resourses에서 다양한 브러쉬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찾고자 했던 브러쉬는

 "Paulbigsunday"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유저가 올린

" 3 watercolor brushes for procreate " 였죠? 

해당 내용을 검색해봅시다.


내가 원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찾아보는 방법3. 내가 원하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검색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제작자 찾기4.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제작자 찾기



5. 파란색 글씨가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다운로드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다운로드 완료

이번에는 PC에서 다운받는 걸 보여드렸는데요.

이렇게 다운받은 브러쉬는 구글드라이브나 카톡으로 

브러쉬 파일을 넘겨서 아이패드 기기로 저장한 후, 

바로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열어서 "불러오기"하면

사용가능합니다. 





다른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 다운받기_ 남녀 도장 브러쉬


직접만든 남녀 기호 프로크리에이트 도장 브러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직접 브러쉬를 만들고 있는데요,

제가 만든 브러쉬는 위 링크를 통해

블로그 글에서 바로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쉬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