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일지 굿노트 속지, 이걸로 쓰세요 [가이드북 #1-15]
본문 바로가기

굿노트 속지

다이어트 식단 일지 굿노트 속지, 이걸로 쓰세요 [가이드북 #1-15]

반응형

이번 내용은 다이어트 식단 일지를 어떻게 만드는지 과정들을 보여드리고, 굿노트 속지 서식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일지를 굿노트 속지와 같은 PDF 파일이 필요하셨거나,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 일지를 만들어 보고 싶으시다면 이번 내용을 주목해주세요.

 

 

다이어트 식단 일지는 이렇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서식 설정하기


엑셀로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만들기

먼저, 다이어트 일지를 구성하는 서식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굿노트 속지 중 위클리 플래너의 형식으로 매주 일주일 간의 다이어트 기록을 체크할 수 있도록 만들어볼 텐데요. 이번에 제가 만들 다이어트 일지는 A4 사이즈의 가로형으로 준비했다보니, 요일은 세로형으로 배치해두겠습니다. 요일별 날짜를 쓰고, 목표한 다이어트 일자 디데이를 기록하는 칸을 그 옆에 배치를 해줬는데요. 

저는 다이어트 할 때, 매번 몸무게를 재는 습관이 있어서 요일별로 몸무게의 변화를 기록할 수 있는 칸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아침 점심 저녁으로 어떤 식단으로 먹었고, 각 식단의 칼로리는 어땠는지 체크할 수 있도록 칸을 2 분할해두었습니다. 마지막 칸에는 먹고, 운동했던 하루를 돌아보며 자가 피드백을 할 수 있는 칸으로 구성했습니다.

오늘 제가 만드는 다이어트 일지 서식을 이 글의 맨 아래에서 공유를 합니다만, 이렇듯 사람마다 다이어트 방식과 습관이 다르다보니, 서식도 달라지겠죠. 그래서 다이어트 일지를 만드는 과정을 보시고 따라 해 보시면서 여러분만의 맞춤형 다이어트 식단 일지를 만드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2. 엑셀에서 만든 서식을 PPT로 불러오기


ppt로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만들기

엑셀에서 만들어진 다이어트 식단 서식을 이제 PPT로 가져와서 구체적으로 디자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거치지 않고 PPT에서부터 표 만들기를 통해서 만들고 싶지만, PPT에서는 표 여백의 문제 때문에 이렇게 서식을 만드는 것이 힘들어서 이렇게 만드는데요.

혹시나 더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신분은 아래 댓글로 의견 달아주시면 많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디자인하기


이제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을 구체적으로 디자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의 식단을 기록하고 바로 아래에 각 식단의 칼로리를 기록하게 할 건데요. kcal 텍스트를 텍스트 맞춤의 아래쪽으로 설정하고, 오른쪽 정렬해주시면, 앞쪽에 숫자를 기입하기 훨씬 편리한 형태로 배치됩니다. 

 

 



4.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색상 디자인하기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디자인하기

앞서 다뤘던 가이드북 전편에서 이와 관련된 부분을 계속해서 다뤄왔었는데요. 똑같은 방식으로 셀 색상과 셀 테두리, 글자 색상을 설정해주셔서 이렇게 다이어트 식단 일지 서식을 디자인해주세요. 

 

 



5. 하단 메모 서식 추가하기


일주일간의 다이어트 기록을 모두 쓰고나서 최종 피드백과 기타 메모를 할 수 있는 칸을 맨 아래에 구성해봤습니다. 똑같은 셀을 한 줄 복사해서 아래에 붙여 넣기 식으로 만들어 줄 건데요. 셀 색상을 똑같이 흰색으로 하면 너무 밋밋해서 패턴을 넣어줬습니다. 패턴 넣기는 해당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우클릭을 통해 도형 서식을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도형 서식 메뉴의 패턴 채우기가 있습니다. 패턴 채우기는 취향에 따라 하셔도 좋지만, 굿노트 속지나 노트용이라면 그리드 형태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 굿노트 속지 완성


다이어트 식단일지 표지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이렇게 겉에 색상을 둘러 텍스트 상자를 삽입해주시면 표지 형태의 속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맞는 다이어트 습관대로 식단일지 서식을 만들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여러분의 다이어트 습관에 맞게 식단 일지를 만들어보시면 많이 유용하실 겁니다.

이렇게 표지와 속지 형태로 만든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은 아래 구글 공유 링크를 걸어둔 글을 통해 무료로 공유해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쁘게 사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일지 서식 굿노트 속지 무료 공유

 

다이어트 일지 [PDF파일].pdf

 

drive.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