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펜슬 펜촉 추천] 애플펜슬 펜촉 어디까지 써봤니?
본문 바로가기

배경화면 공유

[애플펜슬 펜촉 추천] 애플펜슬 펜촉 어디까지 써봤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토끼풀 노트입니다 


애플펜슬 펜촉

오늘은 애플펜슬 펜촉에 대해서 

한가지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 이 글을 보시고 애플펜슬을 사용하는

모든 아이패드 유저분들은 

그리기와 글쓰기의 삶이 달라질겁니다!


2달 전부터 프로크리에이트로 

열심히 아이패드 드로잉을 했는데요 

그동안 아이패드 필름도 교체하고 

애플펜슬 펜촉도 바꿨어요


그러고 보니 

제가 쓰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이나 

애플펜슬 펜촉에 대해서 설명을 안 했는데 

저는 아이패드 6세대 기본형과 

애플펜슬 1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샀지만 스캔, 뷰어용으로만 쓰는 것 

외에 따로 쓸 일이 없었는데 

올해부터 프로크리에이트를 다운받고 

드로잉을 시작하면서 엄청 많이 쓰기 시작했어요.


드로잉을 시작한 초반에는 

애플펜슬 펜촉을 3개나 다 갈아버렸는데, 

주범은 아이패드 종이질감필름이었습니다..

 아이패드 필름으로 이걸 교체하고부터였어요. 

드로잉을 하려고 프로크리에이트를 열어서

 스케치 몇 번, 수채화 색칠 몇 번 톡톡하면 

애플펜슬 펜촉이 사포에 문질러지듯이 

갈리면서 금세 중앙의 철심 같은 게 

보이기 시작해서 굉장히 마음이 아팠습니다. ㅜ



애플펜슬 갈린 펜촉

(제 갈린 펜촉은 다버려서 비슷한 이미지로ㅎ)


펜촉이 3번 갈리는 동안 

저도 저 나름대로 이런 저런 방법을 

많이 시도해봤는데요.


유튜브로 보니까 케미꽂이를 써라, 

마스킹테이프도 괜찮다. 

목공용 풀도 좋긴 한데 

오래 안 간다~ 라던지 


정말 많은 애플펜슬 펜촉에 대한 

팁이란 팁들은 다 둘러봤어요.

주변에 아이패드를 쓰고 있는 지인들도 있어서 

케미꽂이를 빌려 써보기도 하고, 

마스킹테이프를 붙이고 

목공풀을 바르기도 했는데 

이 중에서 확실히 괜찮았던 건 

케미 꽂이 같았어요. 


하지만…. 여전히 느낌이 불편했는데요. 

케미꽂이를 끼웠다가 또 빼서 쓰고 하다 보니 

제 애플펜슬 펜촉이 3개째 날아갔었습니다. ㅜ

진심으로 아이패드 종이질감필름을 포기할까 

고민도 했는데 사각거리는 느낌이 너무 좋아서 

드로잉을 하는 저로서는 포기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써보고 하면서 

애플펜슬 펜촉 보호에 정말 좋은 걸 찾았습니다! 


바로 이겁니다!

애플펜슬 펜촉 프로텍터

국산 찰라 애플펜슬 펜촉 프로텍터 


제가 살 때는 종이 질감 필름용만 

있었던 거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애플펜슬 펜촉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다시 보니 일반강화 필름용도 보였어요 

그래서 애플펜슬 펜촉을 보호해주는 보호캡이 

총 2가지로 있어서 선택해서 구입하실 수 있네요.

(광고 글 아니에요! 제가 써보고 좋아서 추천하는 거에요)


인터넷 여기저기서 검색해서 살수있는데 

가격은 4800원이구요. 하나 구매하면

한개만 있을 줄 알았는데 몇 개 더 있어요


근데…. 막상 써보니까

이 여분은 쓸 일이 있을까..;;

이거 파는 사람들 망하진 않나;;

라는 고민이 들기 시작했어요

왜냐면…. 

내구도가 너무 좋아요;;;

이거 끼우면 종이 질감 필름에서 드로잉해도 

절대로 갈리는 느낌도 없고 

갈리지도 않더라고요…. 

지금까지도 하나 가지고 굉장히 오래 쓰고 있습니다 


저는 애플펜슬 1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데요 

보니까 애플펜슬 2세대를 타겟팅 한 듯이 

상품정보가 쓰여 있길래 

처음 살 때 조금 걱정했었어요. 

막상 샀는데 안 맞으면 어떡하나 했는데 

사서 써보니 다행히 애플펜슬 1세대라도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결론은 

애플펜슬 1세대, 2세대 둘 다 사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전에

구매하는 곳을 다시 들어가서 봤을 때 상품 정보 중에서 

애플펜슬 펜촉 전체를 보호해주고 종이 필름에 완벽하다~뭐 또 애플펜슬 펜촉의 보호캡 두께가 0.4밀리 이하고 

필기소음 테스트해보니 80% 이상 감소하고 이런저런 설명이 있는데 

제 입장에서는 툭 까놓고 말해서 다 모르겠고 

그냥 좋습니다 ㅋ 

드로잉할때 굉장히 자연스럽고요 

이질감이 없어요



애플펜슬 펜촉에 끼우고 드로잉 할때 영상입니다 ㅎ



단점이 있다면 

프로크리에이트에서 섬세한 소묘가 

필요한 브러쉬를 사용할 때에는

보호캡을 안 쓸 때보다 애플펜슬에 

힘을 조금 더 주면서 

드로잉을 해야 하는 점인데

이 부분도 크게 불편하지 않아요


하루 이틀 써보고 느끼는 게 아니라

몇 달 동안 써보면서 느끼는 점이라 

정확할 거에요

이 상품에 리뷰도 별로 없지만

 (저도 안 달았네요….;;) 

리뷰도 평점 좋습니다


 저처럼 아이패드로 

프로크리에이트 같은 드로잉을 하시거나 

굿노트, 노타빌리티로 필기를 잘하신다면

 애플펜슬 펜촉을 보호해주는 

보호캡을 한번 써보세요


써보니까 뭔가 광고성의 글 같아져서 

약간 후회되는 부분이 있는데 

저는 써봤더니 이게 제일 좋아서 

한번 리뷰해봤습니다! 


이상 토끼풀 노트였습니다


반응형